Home > 온라인상담 > 충치예방하기

충치예방하기

충치예방하기

임시기간 중에 주의할 점이 있나요?
아이들의 치아가 튼튼해지는 기초는 어머님들의 임신 기간부터 시작됩니다. 아이들의 치아는 어머님들의 임신기간 중에 만들어지고 단단해지기 때문에 이 기간 중에 영양섭취를 잘 하시는 젓이 중요합니다. 또한 어머님들이 임신 중에 열이 많이 나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열이 많이 나시면 아이들의 치아가 단단해지는 과정이 방해를 받아서 치아가 단단해지지 않습니다.
아이가 태어난 후에 주의할 점이 있나요?
아이들이 태어난 후에도 열이 많이 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영양섭취를 잘 시켜주세요. 원리는 임신기간 중과 같습니다.
처음으로 치과에 방문하는 시기는 언제가 좋은가요?
아이들이 이가 나기 시작하면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치과의사에게 보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려서부터 치과와 친하게 지내면 많은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어린이 평생의 구강건강관리를 시작하는 밑거름이 됩니다. 참고로 미국 소아치과학회에서는 생후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에 치과를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런 것은 아예 법으로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왜 그렇게 어릴 때부터 치과를 다녀야 하나요?
어릴 때부터 치과를 다니는 것은 예방차원에서 중요하고 아이들에게 치과는 평생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필요한 곳으로 어려서부터 친숙하고 낯설지 않은 곳으로 인식시킬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주 어린 나이에 생길 수 있는 치과질환은 무엇이 있나요?
가장 주의해야할 것이 조기 유아기 우식증(Early Childhood Caries)인데, 과거에는 우유병우식증이라고 불리웠던 것입니다. 이것은 낮이나 밤에 계속하여 젖이나 우유, 이유식, 주스 등을 물고 있는 아이가 생기기 귀우며 그 정도가 심한 충치입니다. 또 주의해야 할 질환으로 잇몸 질환이 있는데, 최근 연구에서는 2세에서 3세 어린이의 반 이상이 가벼운 잇몸의 염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치과에 더 어릴 때 내원 할수록 치과적인 문제점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기회가 많아지게 됩니다. 건강한 치아를 가진 어린이는 음식을 쉽게 씹을 수 있고, 정확한 발음을 구사하며, 예쁘게 웃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구강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부모님께서 도와주셔야합니다.
전화상담 강원본원 전화상담 미아점 강동본원 오는길 미아점 오는길
퀵메뉴
전화상담 강원본원
전화상담 미아점
강동본원 오는길
미아점 오는길
카카오톡상담
위로